• 뉴스
  • 최신뉴스

가구 깎는 장인이 되자, ‘우드워크 시뮬레이터’ 공개

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2019-07-19 18:15:53

▲ '우드워크 시뮬레이터' 대표 이미지 (사진출처: 게임 공식 홈페이지)

‘염소 시뮬레이터’, ‘비둘기 시뮬레이터’ 등 독특한 게임성을 앞세운 시뮬레이터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'현실에 존재하는 일을 체험한다'는 시뮬레이터 본질에 충실한 신작이 공개됐다.

‘PC 빌딩 시뮬레이터’ 공동 개발사로 게이머에게 이름을 알린 더 이레귤러 코포레이션은 지난 17일(현지 기준) 자사 신작 ‘우드워크 시뮬레이터’를 공개했다. 톱, 접착제 등 다양한 공구를 이용해 나만의 가구와 목공예품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시뮬레이터 게임이다.

▲ '우드워크 시뮬레이터' 공식 트레일러 영상 (영상출처: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)

트레일러를 통해 목재를 톱으로 자르거나 선반(나무 또는 쇠붙이 절단용 기계)과 대패, 끌, 드릴을 이용해 다듬고, 접착제를 이용해 목공예품을 조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. 이를 통해 의자, 장롱과 같은 가구는 물론 공룡, 우주선, 성과 같은 수공예품도 만들 수 있다. 아울러 높은 자유도를 추구하는 만큼 플레이어가 원하는 물건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‘우드워크 시뮬레이터’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버전 무료 체험판을 받을 수 있으며 출시일은 미정이다.



▲ 게임 내 이미지 (사진출처: 게임 공식 홈페이지)
[Copyright ⓒ게임뉴스넘버원 게임메카 Gamemec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